티스토리 뷰

지금까지 이런 방법은 없었다! 친구도 모르고 지인도 모르고 아무도 모르는 인스타그램 비밀계정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본인의 전화번호나 페이스북같은 다른 SNS를 연동한 본계정 말고 인스타그램에 별도의 계정을 추가로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을것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처럼 홍보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혹은 다른 목적으로 인스타그램 부계정이 필요할 수도 있죠. 



그런데 이때 그 계정을 실생활속의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인스타그램 가입할때 연락처 연동이나 페북연동을 허용했다면 추후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 끊기나 연락처 연결을 해제하더라도 이미 계정이 노출된 것입니다. 


그래서 가입단계에서부터 연락처연결이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을 막아서 아무에게도 노출되지 않는 비밀계정으로 인스타그램 부계정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와 페이스북 친구와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실친들에게 노출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글에 있는 모든 주의사항과 설명을 처음부터 끝까지 잘 읽고 따라하셔야합니다. 

인스타그램 부계정(비밀계정) 만들기

인스타그램 비밀계정을 생성하기 전에 먼저 준비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이전에 한번도, 어디에서도 사용한적없는 새로운 이메일주소가 필요합니다. 구글계정이든 네이버든 다음이든 전혀 상관없습니다. 다만 본인이 예전에 어느 SNS에서도 개인정보로 입력한적없고 인터넷에서도 쓴 적없는 깨끗한 이메일주소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로그인 이메일로 사용한적이 있거나 페이스북가입할때 사용한적 있거나 평소에 본인이 이메일을 주고받는 이메일주소는 절대 쓰면 안됩니다. 이메일을 예전에 만들어 놓고 혹시 사용한적이 있을지도 모르니 아예 새롭게 인스타그램 부계정 생성을 위한 용도로 신규이메일을 만드는 것이 안전합니다. 신규이메일을 만들때에도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아이디말고 전혀 새로운 아이디로 이메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신규이메일주소를 만들었다면 다음 단계는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해주세요. 이미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다면 인스타 설정 페이지로 들어가서 계정추가 -> 가입하기를 눌러주시고 이전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한번도 생성한 적이 없다면 인스타그램 앱 설치후 가입하기를 바로 누르시면 됩니다.






전화번호와 이메일가입중에서 이메일을 선택하여 미리 만들어놓은 신규이메일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계정 이름으로 사용할 이름(실제 성명이 아니어도 상관없는데 당연히 본인의 실명이나 영어이름,  자주 쓰는 아이디 같은 사용자 본인을 알수도 있는 이름은 쓰지 않아야겠죠)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연락처를 동기화하지 않고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2번과정 이후에 바로 다음을 누르면 안되고 꼭 연락처를 동기화하지 않고 계속하기 저부분을 터치해주세요. 그리고 다음화면에서도 facebook에 연결이 아니라 건너뛰기를 누르셔야 합니다. 여기서 잘못 선택하면 실패하게 되므로 예시 사진을 잘 보고 순서대로 따라해주세요.





자 이제 새로운 인스타그램 비밀 부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연락처나 페이스북 친구가 연동되지 않고 제대로 계정이 만들어졌는지 확인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설정 페이지에 들어가서 연락처 동기화를 누릅니다. 예시사진과 같이 연락처연결이 비활성화(회색으로)되어 있어야 연락처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가 맞습니다. 따라서 서로의 전화번호를 알고 있어도 나에게도 추천되지 않고 내 연락처를 갖고 있는 다른사람들에게도 비밀 부계정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는 연결된 팔로워가 전혀 없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메인페이지인 홈화면에서 누구의 피드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추천목록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추천목록에는 연예인이나 유명인같은 인기계정만 추천목록에 뜹니다. 페이스북친구 목록과 연락처 탭을 차례대로 눌러봐도 인스타그램에 연락처나 페이스북이 연동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당연히 아무도 뜨지 않고 다른사람에게도 자신의 인스타그램 부계정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친구 연결과 연락처 연결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절대 누르지 않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중요한 것은 이렇게 생성된 인스타그램 비밀 부계정으로 본인의 진짜 계정을 자주 들여다보거나 좋아요를 누른다거나 팔로우하게되면 자신의 본계정에 팔로우되어 있는 지인들에게 새로만든 부계정이 추천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부계정에 아무것도 올리지 않고 단순히 다른 인스타계정들을 보기 위한 목적이라면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본인 사진이나 이름 같은 것을 노출하지 않으면 누구인지 알수는 없을테니까요. 


대신에 실친들에게만 노출 하지 않고 별도로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면서 운영하고 싶다면 자신의 본계정과 본계정에 연결되어 있는 지인들 계정에 부계정으로는 최대한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겠고 부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는 동안에는 스마트폰 설정에서 위치정보를 끄고 인스타에 부계로 게시물을 올릴때에도 위치추가 기능이나 관련태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치기반이나 사용정보 등이 비슷한 성향의 사용자에게 추천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직접적으로 알지 못하는 친구의 친구가 추천되거나 혹은 전혀 연결고리가 없더라도 비슷한 관심사 때문에 모르는 사람이 추천되는 것이 바로 SNS의 주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부계정만들기, 비밀계정추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의사항만 잘 따라주시면 연락처를 알고 있는 친구 및 지인들, 페이스북친구들에게 노출되지 않는 비밀계정을 안전하게 운영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이 정보가 필요하신가요?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 ->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해제 주의사항!



댓글